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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창업]성공스토리 03. 개원1년만에 대치동 학원가에서 300명!
작성자 학원스타 조회 2,788회 작성일 15-01-30 15:54

본문

[학원창업]성공스토리.
대치동 학원일번가에서 1년만에 400명 성공신화가 시작되다.



대한민국 학원일번가! 
대치동 은마사거리.. 학원창업 성공스토리..


"강의하는 아이들" 수학학원
 
학원명: 강의하는 아이들
학원특징1: 학생이 설명하는 새로운 개념의 수학전문학원~!
학원특징2: 개강하면서 약80명 모집!!
현재원생: 약400명(15년06월19일현재)
개원일: 2014년 03월 10일
지역: 강남구 대치동 은마사거리
대상: 초,중,고등부
 
학원 실면적:70평(전용면적)
교실:12-6개실, 251개실
원장실:1개실
상담실:1개실
교무실:없음(교실에 강사책상 있음)
 

<마케팅 전략> 
1.개원전 3회에 걸친 학부모설명회를 통해 새로운 학습프로그램소개로 인해 학부모
   설명회 참석자 대거 등록으로 이어짐.
2.일정인원 모집후 대기전략.
3.레벨,학년과 상관없는 학습 시스템 어필!!(강의하는아이들 사이트 참조)
4.학원의 인테리어마케팅부터 철저한 고객중심의 명품 마인드 전략!
 

강의하는 아이들은,
대한민국의 교육방법을 바꿀 새로운 개념의 수학학원 입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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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디자인마케팅 컨셉.

학원은 같은 공간이라도 학원의 종류와 컨셉에 맞는 레이아웃
을 설계하는것이 디자인의 90% 완성이라 할수 있다.
 

학원인테리어디자인은 중요한 3가지가 있다.
 

첫째,학원규격과 인허가면적 규격에 맞는 설계.
둘째,학원의 전문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셋째,같은면적이라고 더규모있게 보이는 설계.

레이아웃은 학원의 모든 인허가 규격에 맞고 교구에 맞아야 하며 동선은 스텝의 동선과 재학생의 동선과 상담 고객의 동선에 유기적으로 잘 맞아야 잘설계된 디자인 이라 할수 있다.
학원의 설계는 같은 면적의 학원이라도 더욱 크게 보이고 규모있는 학원으로 보이게 하여야 한다.
50평이라도 100평처럼..
100평이라도 200평 처럼..
학원의 디자인은 전문성이 돋보이게 하여야 한다.
수학학원은 수학학원답게, 영어학원은 영어학원답게, 대상에 맞게, 브랜드컨셉에 맞게,
학원의 비젼과 CEO의 비젼에 맞는 컨셉이라야 정확하게 맞는 학원의 인테리어 디자인인이라 할수 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컨셉과 비젼을 정확하게 고객에게 표현하는것이 중요하며 학원인테리어는 학원을 표현하는 마케팅의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다.

 
강의하는 아이들 인테리어를 살펴 볼까요!
 
학원건물은 강남구 대치동 은마사거리 코너쪽!
6층건물에 6층!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바로 5미터 앞에 게이트가 보인다.
게이트는 처음 맞이하는 곳으로 고객이 처음 맞닿는 곳이기에 임팩있는 디자인이 필요하다.

게이트1.jpg


게이트의 출입문을 열면 정면으로 약 5m전방에 데스크가 눈에 들어온다.
인포메이션 데스크는 학원의 모든것이 함축된 학원의 얼굴이다.
가장 중요한 곳이기에 데스크의 디자인 설정이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렵다.

인포1.jpg
 


디자인 컨셉은 수학전문학원의 딱딱함을 없애고 고급스럽고 명품학원의 이미지를 주려고 애를 썼다.
칼라컨셉은, 화이트를 배경으로 하고 와인컬러를 강조색으로 하였다.
선의 컨셉은 수학의 샤프한? 느낌의 선을 없애고 부드러운 곡선과 나선형으로 공부에서 느껴지는 부담감을 없앨수 있는 선을 선택하였다.

로비1.jpg



전체적인 데스트의 컨셉과 천정의 원형의 등박스가 어우러지고 우측으로 이어져 있는 원장실과 상담실 스텝공간과 칼라과 선이 어우지도록 하였다.
로비2.jpg


학원은 로비에 반드시 대기의자를 두는데...이 공간이 중요하다. 고객은 학원으로 들어올때 게이트를 거치고 인포로 다가서며 학원의 신뢰감과 상담자를 어떻게 상대해야 될지를 판단한다.

로비3.jpg



그리고 인포에서 직원이 잠깐동안 대기공간으로 안내를 한다. 여기 잠깐의 이순간이 등록으로 이어지는 순서임을 잊어서는 않된다.
학부모는 대기의자에 앉아 있는 잠깐 몇분의 순간에 학원의 전체적인 시스템과 신뢰와 상담자를 어떻게 대할지를 판단한다.
여기서 부터 등록으로 이어질지가 서서히 판가름 나는곳이기도 하다.
상담실1.jpg



여기는 상담실이다.
고객이 상담실로 들어오는 순간 전쟁의 시작이다.
고객은 상담실로 들어오며 게이트를 거쳐 데스크를 거치며 대기의자에 대기하는동안 상담자와 어떻게 대화를 시작해야 할지를 마음에 두고 상담실로 들어 온것이다.
상담실2.jpg
 
상담실의 디자인은 여기서 빛을 발해야 한다.
더욱더 신뢰를 주는공간을 만들고 상담하는 동안 상담자의 대화를 들어가며 상담실의 기운에 압도하게 만들어야 하는것이다.
학생을 키우는 학부모치고 마음고생 않하는 학부모가 있겠는가? 상담실에서의 역활은 학부모의 아픈곳을 어루만져주고 보듬어주는 상담을 하고 마음속에 있는 얘기를 끄집어 낼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리고.. 등록으로 이어진다면 행복한것이다!^^

케페테리아.jpg


여기는 셀프바?
카페테리아를 본뜬 공간으로 디자인 하였다.
요즘 학원들의 디자인 트렌드는 카페같은 학원을 원한다. 너무 카페같은 공간은 자칫 학원의 컨셉을 잊을수 있기도 하지만 이런공간이 학원을 빛내주는 공간이고 의미를 부여하고 스토리가 만들어지는 공간이기도 하다.
 
복도1.jpg



복도는 곡선의 컨셉이 그대로 이어지도록 하였고, 칼라는 와인컬러가 그대로 오고 레드로 칼라의 변화를 주었다.
수학학원의 컨셉에 맞는 수학적인 기호로 레터링하여 전문학원의 느낌을 유도 하였다.
복도2.jpg



복도의 벽은 오염방지 효과를 위해 벽체 마감은 투명유리로 마감하여 10년이 가도 유지될수 있는 마감재를 선택 하였다.

복도4.jpg


복도에서 보이는 교실도어의 유리창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학원은 장난기 많은 청소년들이 공부하고 생활하는 공간이기에 안전에 절대 유의하여야 한다.
즉, 교실도어의 유리는 될수 있는한 크게 해서는 절대 않된다. 위험하기 때문이다.

복도3.jpg



교실도어 유리는 바깥에서 교실을 볼수 있는 디자인이 우선 되어야 한다.
교실에서는 교사나 학생도 복도에서 지나가는 사람을 의식하면 수업에 지장이 있기 때문이다.


교실1.jpg

교실은 10명에서 12명이 같이 공부할수 있게끔 하였다.
학생이 개념을 이해하고 선생님앞에 나와서 설명하는 공부방법이다. 학생은 모르는 문제를 스마폰에서 동영상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다시한번 선생님 앞에 나와 정리된 개념을 설명하는 공부법이 강의하는 아이들의 학습 시스템이다.


교실2.jpg



여기는 세미나실이자 학부모설명회 단체 학습교실이기도 하다.
학원은 기본 교실이 있고 대강의실이 하나 있어야 한다. 그래야지만 학부모대상 설명회며 행사를 치를수 있다.

교실3.jpg



세미나실은 특별히 신경을 써서 디자인을 하여야 한다. 고객이 몇시간 동안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쾌적하게 설계하고 디자인 하여야 한다.

도면.jpg




"강의하는 아이들" 늘 건투를 빕니다~!!



학원인테리어디자인마케팅[학원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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